메뉴 건너뛰기

해외동향

 

[크기변환]231010 건담메타버스.png

<건담 메타버스 홈페이지 이미지>

 

건담 시리즈의 새로운 정보를 스트리밍하는 <건담 콘퍼런스 AUTUMN 2023>이 온라인상에서 개최되며, 팬들과 IP 를 연결하는 메타버스 공간 <건담 메타버스>를 오는 10 월 6 일~17 일 기간 한정으로 일본과 미국에서 오픈한다고 발표하였다.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는 세계 팬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건담 애니메이션 및 건담 프라모델뿐만 아니라 팬이 만든 건담 프라모델 작품 및 아트인 UGC(User Generated Conten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장소다.

 

반다이남코그룹은 ‘팬과 공동으로 창작해 가는 장’을 내걸고 건담을 통한 팬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촉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간한정 오픈 시에는 아바타에 다채로운 콘텐츠로 접속할 수 있는 3D 공간, 건담 프라모델을 구매할 수 있는 EC 샵, 건담 작품과 관련이 있는 아티스트의 메타버스 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전개할 예정이다.

 

메인 콘텐츠로 팬이 제작한 건담 프라모델 사진과 스캔한 CG, 커스텀 스킬을 소개하는 동영상 등을 즐길 수 있는 UGC 뮤지엄도 오픈한다고 한다.

 

UGC 뮤지엄에서는 소니 그룹의 기술을 이용하여 개발한 자신이 만든 건담 프라모델을 건담 메타버스에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게 되는 ‘건담 프라모델 스캔’도 준비할 예정으로 기간 한정 오픈 시에는 사전에 스캔 준비된 것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EC 샵 공간에서는 6 종류의 이벤트 한정 건담 프라모델을 판매할 예정으로 스마트 폰에서도 접속 가능하다(상품은 후일 이벤트 및 직영점 THE GUNDAM BASE 등에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음). 

 

라이브 공간에서는 첫 메타버스 라이브 공연 아티스트로서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시즌 2>의 오프닝 테마를 담당하는 yama 가 출연 예정이다.

 

<건담빌드시리즈>의 10 주년 기념영상 <건담 빌드 메타버스>의 오프닝 테마를 담당하는 BACK-ON, 엔딩송을 담당하는 LINKL PLANET 도 출연 예정임. 또한, 10 월 6 일부터 건담 종합 이벤트 <GUNDAM NEXT FUTURE - EAST / WEST / DIGITAL->를 작년에 이어 개최한다.

 

이번에는 도쿄(EAST), 오사카(WEST) 전시회장과 함께 건담 메타버스 내에서 디지털 회장을 전개한다. 극장판 <기동전사 건담 SEED FREEDOM>에 관한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한 전시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벤트 발표일에는 후지와라 코우지(藤原孝史) CGO(Chief Gundam Officer)와 스페셜 게스트 고무로 테츠야(小室哲哉) 음악 프로듀서 겸 닛케이 메타버스 컨소시엄 어드바이서도 출석하였다.

 

<건담 메타버스>에 대해 후지와라 CGO는 “지금까지 한정된 공간과 날짜에서만 가능했던 팬들과의 소통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분들과도 같은 시간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사용자 간의 연결고리가 활성화되면 한다.”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