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업계동향

 

부천시는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공동 개최하는 '제2회 모든 웹툰 공모전' 참가 작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총상금 1억1000만원이 수여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수상작 2편에 각 2000만원 지원과 네이버웹툰 연재를 보장하며 최우수상 3편 각 1000만원, 우수상 5편 각 600만원, 장려상 10편 각 100만원 상금과 창작지원금을 시상한다.

 

공모전 접수 기한은 7월 9일까지다. 만 15세 이상, 신인 및 기성 작가, 개인 또는 팀(스튜디오)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30621 부천.png

<부천시가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진행하는 '제2회 모든 웹툰 공모전' 안내 포스터 이미지(포스터 이미지=부천시).>

 

선정작 중 우수상 수상작 이상 콘텐츠 10편은 네이버웹툰 등을 통해 국내외 연재 플랫폼에 진출한다. 창작자는 9월 부천시 상동에 개관하는 웹툰융합센터 창작공간에 입주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특히 이번 공모전 멘토링 주관사인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만화도시 부천 춘의동에 본사를 두고 '나 혼자만 레벨업', '템빨' 등의 대표작으로 세계에 K-웹툰을 알리고 있다.

 

접수가 마감되면 전문가 심사, 작가 인터뷰를 통해 연재 계획, 창작공간 입주 등 협의를 마친 후 7월 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제2회 모든 웹툰 공모전' 홈페이지(http://bucheon.bes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로